오늘 이스라엘에서 한국인 성지순례단 입국 불허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늘 이스라엘에서 한국인 성지순례단 입국 불허



성지순례라는 말을 처음 들은 것은 내가 중학생 시절이다. 담당 전도사님이 자신의 꿈이 성지순례 가서 이스라엘 땅을 밟아보고 예수님의 행적을 집적 목격하는 것이 그 땅을 밟는 것이 자신의 평생소원이라는 것이다. 지금 표현으로 말하면 버킷 리스트 정도일 것이다. 그 전도사님에 얘기가 나의 평생의 나도 간직한 꿈이었다. 지난 2008년도에 그 꿈을 이루었다. 14 박 25일로 이집트 요르단 이스라엘 성질을 방문했다. 강행군이었다. 그러나 지금도 그때를 생각하면 내년 가고 싶은 것이다. 이제는 그곳에 이제 관광객 순례단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정말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한 곳 한 곳을 방문에 보고 싶은 심정이다. 요즘 젊은 친구들이 많이 하는 그런 여행 스타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성질을 직접 체험해보고 싶다. 그래서 나는 다시 한번 그 계획을 꿈꾸고 있고 정보를 얻고 계획을 이제 공유하려고 한다.

그 가운데 오늘 이스라엘 정부로부터 한국 입국 금지가 선포되었다. 입국금지령이 내린 것이다. 내 기억에 살다가 민주주의 하는 나라에서 한국인 입국 금지는 아마도 처음이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들 정도로 충격적이었다. 반대로 이에서 우리나라도 이 우한 폐렴이 처음 창궐할 때 중국에 대한 정책도 이렇게 강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는 이스라엘 정부로부터 배워야 한다.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중국 눈치 보고 그것이 아니라 자국민의 안전이 그 무엇보다 소중하기 때문이다. 오늘도 여러 명의 환자가 백신 없는 가운데 사망했다는 기사를 보고 마음이 아팠지만 그래도 약속의 땅 이스라엘 곳이 전염병에 창궐이 잦아들면 다시 문이 열릴 것이고 정보는 지금부터 차곡차곡 준비해야 할 거라고 생각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