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여행 3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스라엘 여행 3

예루살렘 (트레블러 사진)

 

이스라엘 여행

 

TRAVELLER'S TIP

TRAVELLER'S TIP
GETTING THERE
대부분의 이스라엘 여행자들은 텔아비브 벤구리온 공항에서 여행을 시작한다. 인천과 텔아비브를 잇는 직항편은 대한항공에서 매주 월, 화, 목, 토 운항하며 약 12시간 소요된다. 1회 경유편은 보다 다양한 항공사에서 자주 운항한다. 홍콩을 경유하는 캐세이패시픽항공, 이스탄불을 경유하는 터키항공 등이 비교적 짧은 환승 시간의 항공편을 운항 중이다. 텔아비브 벤구리온 공항은 기차 노선이 잘 발달해, 텔아비브와 예루살렘 두 도시 모두 30분 내외면 도착할 수 있다.

 

 

PUBLIC TRANSPORTATION
이스라엘에서 여러 도시를 여행할 계획이라면 버스나 택시 그리고 셰루트sherute를 이용하면 된다. 셰루트는 도시와 도시 간을 연결하는 승합차량으로 공항과 버스터미널에서 찾을 수 있다. 보통 택시보단 저렴한데 가격을 정하고 출발하니 탑승 전에 흥정이 필요하다. 도시를 벗어나 자연 속 관광지로 떠난다면 차량 렌트를 권한다. 대부분의 관광지가 일찍 문을 닫아 대중교통만으로 다니기엔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CLIMATE
길쭉한 모양으로 생긴 이스라엘은 위치와 고도에 따라 날씨가 다르다. 일반적으로 지중해가 인접한 지역은 한여름인 8월의 평균 기온이 29도, 한겨울인 1월이 16도로 온화한 편이다. 하지만 같은 지중해 지역이라도 갈릴리처럼 고도가 높은 지역은 다른 지중해 도시보다 기온이 더 내려간다. 그러므로 이스라엘 전역을 여행할 때는 여러 겹 입고 벗을 수 있도록 옷을 챙겨가는 것이 좋다.

 

 

CURRENCY
1세겔=334.40원(2019년 5월 21일 기준)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한 뒤 현지에서 달러를 세겔로 환전하는 것이 좋다. 공항 환전소는 환율이 좋지 않으므로 시내 환전소에서 바꿀 것을 권한다. 텔아비브, 예루살렘, 에일라트 같은 대도시는 호텔 인근에서 환전소를 쉽게 찾을 수 있다.

 

 

TIME DIFFERENCE
본래는 한국보다 7시간 느리지만 이스라엘에 서머타임이 적용되면 6시간 느리다. 올해는 현지 시간 3월 29일 오전 2시부터 10월 27일 오전 2시까지 적용된다.

 

 

PROHIBIT
팔레스타인의 자치지구인 가자지구는 여행 금지 지역이다. 또한 가자지구 및 팔레스타인, 시리아 접경지대의 일부는 철수 권고 지역이니, 되도록 가지 말 것.